공부/토스

1. 지문 읽기

edcrfv458 2025. 5. 29. 18:23

https://rabbitjenny.com/textbook/?type=detail&idx=2

 

시계토끼제니쌤

 

rabbitjenny.com

 

발음

  1. L / R 구분
    • 모두 한국어의 'ㄹ'로 발음하지 않도록 주의
    • R: '우'에서 시작해 뒤로 당겨준다는 느낌으로 발음
    • L: '을'처럼 발음하되 앞니 뒷부분과 잇몸 경계선상에 혀를 콕 찍는 느낌으로 발음
  2. F / P 구분
    • F 발음을 'ㅍ'으로 잘못 발음하지 않도록 주의
    • F 발음을 정확하게 하기 위해서는 일단 토끼 이빨을 만든 후, 바람을 2초간 불고 난 뒤에 나오는 소리
    • P 발음은 한국말의 'ㅍ'과 비슷하지만, 좀 더 터트리듯이 발음
  3. V / B 구분
    • V 발음을 'ㅂ'으로 잘못 발음하지 않도록 주의
    • V는 F와 마찬가지로 아랫입술을 앞니로 물고 발음하면 되는데, 이때 바람소리를 내는 것이 아닌 성대를 울려서 발음
    • B 발음은 한국말의 'ㅂ'과 비슷하지만, 좀 더 터트리듯이 발음
  4. 'ㅡ' 발음을 강하게 끼워 넣지 않도록 주의
    • 예를 들어 Milk는 '밀크'보다는 '밀ㅋ'처럼 'ㅡ'가 들릴 듯 말듯하게 발음
  5. 번데기 발음
    • 혀의 힘을 빼고 앞니 밑에 혀를 붙인 뒤, 바람을 분 후 뒤의 말을 붙임
    • 예시: through, thirty

 

강세

  • 꾸준히 연습

 

억양

  1. 억양을 주어야하는 부분
    • 중요 명사, 동사
    • 고유명사 (사람, 회사, 지명 등)
    • 숫자, 시간, 날짜, 요일
    • not이 들어간 곳
    • 기타 의미를 강조하는 단어 (please, only, alseo, all)
  2. 문장의 끝에서 억양을 주어야하는 부분
    • 끝을 올리는 억양 (의문문의 끝 but 의문사가 있는 의문문은 제외)
    • 끝을 내리는 억양 (마침표가 있는 문장, 의문사가 있는 의문문)
    • 쉼표가 있는 경우 억양을 떨어뜨리지 않음 (올리거나 유지)
    • A, B and C 문장의 억양 (올리고, 올리고, 내린다)

 

끊어 읽기

  1. 중요한 체점 기준은 아니지만 문장이 지나치게 길어져 호흡이 딸릴 경우에는 올바른 곳에서 끊어 읽기
    1. 관계사, that 절 앞
    2. 접속사 앞
    3. to 부정사, 분사 앞
    4. 긴 전치사 + 명사 앞
    5. 주어가 3~4 단어 이상으로 길 경우 주어 뒤, 동사 앞
    6. 마침표, 쉼표, 물음표와 같은 구두점 뒤에는 반드시 쉬어 읽기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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